저는 공항 갈 때는 거의 공항버스를 타고 갑니다만 꼭 자차를 가지고 가셔야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는 거의 짐 없이 가서 짐 없이 돌아오는 인간이라 차가 필요 없지만 자차의 경우 공항 주차대행 이용하는 분들도 계시죠. 각 공항별 공식 주차 대행 정보를 모아보았습니다.
인천공항 주차대행
제1여객터미널
공식 주차대행 : 하이파킹
영업시간 : 24시간
접수장소 : 제1여객터미널 단기주차장 지하 1층 A구역
차량 보관장소 : 외곽주차장 (실외주차장)
차량 찾을 때 : 주차대행 접수증에 안내된 출차 장소로 이동 후 서비스요금 지불하고 차량을 인도받으면 된다.
주차대행 요금
일반차량 : 20,000원, 경차, 국가유공자 및 장애인차량 : 10,000원
주차료는 별도로 장기 주차장 요금이 적용됩니다. 주차 대행 서비스 요금과 주차료는 후불 정산입니다.
재2여객터미널
공식 주차대행 : 아마노코리아
영업시간 : 24시간
접수장소 : 제2여객터미널 교통센터 지하1층 서편
차량 보관장소 : 장기주차장 및 외곽 주차장 (실외주차장)
주차대행 요금
일반차량 : 20,000원, 경차, 국가유공자 및 장애인 차량 : 10,000원
김포공항 주차대행
공식 주차대행 : 하이파킹
영업시간 : 05시 ~ 23:00시
주차대행 요금 : 일반승용차 20,000원이며 후불결제
접수장소 : 김포국제공항 국내선 청사 2층 주차대행서비스 접수장
차량 보관장소 : 인도장 및 장기 주차장 (실외주차장)
청주공항 주차대행
청주공항의 경우 2024년 2월부터 지방공항에서는 처음으로 주차대행서비스를 시행합니다. 서비스 이용료는 1회당 2만원으로 청주공항 홈페이지에서 또는 현장에서 바로 주차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공항 청사 앞에서 차량을 서비스 업체에 바로 인도하고 항공기에 탑승할 수 있게 됩니다.
청사 3번 게이트로 들어가 공식 주차 대행 조끼를 입고 있는 직원의 안내에 따르면 됩니다.
김해공항 주차대행
찾아본 바로는 김해 공항의 경우 따로 공식 주차대행 서비스 업체는 없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한국공항공사 페이지에서 주차 예약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 글을 쓰고 있는 3월 21일 현재는 김포공항과 김해공항 두 공항에서 이 한국공항공사 홈페이지에서 주차대행 발렛서비스를 예약할 수 있습니다.
대구공항도 이 곳에서 예약 할 수 있었으나 2023년 4월부터 운영하지 않습니다.
김해공항 주차대행은 최소 2시간 전부터 최장 30일까지 예약이 가능합니다.
예약 변경 및 취소는 입차 예정시간 1시간 전까지 가능합니다.
입차 예정시간 2시간 경과까지 입차하지 않으면 예약 보증금의 100%를 위약금으로 하며 예약이 취소됩니다.
예약일 기준 1년간 2회 이상 예약 부도를 하면 예약 출차일로부터 3개월 동안 공항 주차 예약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마무리
여행이나 출장으로 공항을 가게 되면 어지간하면 스스로 주차를 하겠지만 짐이 너무 많거나 좀 불편한 상황이라면 이용하게 될 공항 주차대행 서비스 중에서도 특히 공항의 공식 유료서비스인 공식 주차 대행 관련해서 살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