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서 귀뚜라미보일러, 경동보일러에 이어 이번에는 대성보일러 에러코드, 대성셀틱보일러와 관련된 에러코드를 알아보겠습니다. 에러코드가 A로 시작하게 됩니다.
대성보일러 에러코드
A1 통신에러
A2 홀센서에러
A3 헛불스위치 합선에러
A4 과열에러
A5 헛불스위치 단선에러
A6 점화불량에러
A7 가버너 이상 에러
A8 소화불량 에러
A9 동파 에러
AA 온도센서 과열 에러
Ab 난방수 수온센서 에러
Ac 온수 수온센서 에러
Ad 가스경보기 에러
AE 역압 에러
A 저수위 에러
대성보일러 에러코드 및 자가진단과 응급처치
A, AF
대기 개방식, 대기 차단식 보일러 모두 물보충에러입니다. 보일러에 물이 없다고 인식하는 경우 나타나는 코드입니다. 개방식의 경우는 보일러 하단부 물보충 밸브를 왼쪽으로 돌려 물넘침호스에서 물이 넘치면 물보충이 끝난 것이며 밸브가 없으면 전원코드 뽑았다가 꼽으면 자동으로 물보충이 됩니다.
차단식의 경우는 보일러 하단부 물보충 밸브 왼쪽으로 돌려 압력계 바늘이 1,2정도 되면 됩니다.
A2
급기팬 작동 불량 시 나타나는 대성보일러 에러코드 입니다. 점검을 받아야 합니다.
A3
개방식 모델은 펌프 이상 또는 물순환 이상으로 점검을 받아야 합니다.
차단식(밀폐식) 모델은 헛불방지기 이상으로 펌프가 정지할 때 헛불방지기 이상신호가 검출되면 나타나는 코드로 점검해야 합니다.
A4
과열에러입니다. 가동 중 난방수 온도가 비정상적으로 상승되어 발생하는 대성보일러 에러코드이며 이 코드가 뜨면 즉시 보일러 사용이 중단됩니다. 점검을 해야 합니다.
A5
헛불방지기 단선 에러입니다. 보일러 배관에 물이 없거나 펌프가 작동되지 않을 때 발생하며 점검을 받아야 하는 코드입니다. 하지만 압력계가 있는 보일러의 경우는 압력계가 0에 있을 때 물을 보충하고 재가동 해 본 후 작동이 안되고 에러코드가 뜨면 점검해야 합니다.
A6
점화불량 에러입니다. 점화 동작을 3회 시도했으나 화염이 감지되지 않으면 발생합니다. 보일러와 보일러실 가스 중간밸브를 확인한 후 문제가 없다면 점검을 해야 합니다.
A7
거버너 릴레이 작동 불량 에러코드로 보일러 PCB를 교체해야만 합니다.
A8
화염방지 이상 에러코드로 연소가 정지되어 있는데 화염신호가 감지될 때 나타나며 점검 대상입니다.
A9
동파예방 동작을 하게 되면 나타나는 대성보일러 에러코드입니다. 보일러의 난방수 온도가 내려가면 동파를 방지하기 위해서 에러를 표시하면서 연소가 진행됩니다. 난방수 온도가 일정 온도까지 올라가면 자동적으로 에러코드가 사라지는데 재가동 후에도 사라지지 않는다면 점검을 받아야 합니다.
AA, 10
센서 과열 에러입니다. 보일러 가동시 난방수 순환에 문제가 생겨서 난방수 온도가 이상과열이 되면 나타나는 것으로 난방수 온도가 낮아지면 자동 해제됩니다. 이 코드가 계속 반복되면 배관 분배기 밸브 상태를 확인해 열고 난방수 온도가 식으면 난방필터를 청소합니다. 아니면 점검 신청을 하면 됩니다.
Ab
난방온도 센서 에러로 점검 대상입니다.
Ac
온수 온도 센서 이상으로 온수 온도센서 합선 또는 단선되면 나타나는 에러입니다. 점검을 받아야 합니다.
Ad
응축수 센서 에러로 콘덴싱 보일러에서 발생하는 응축수가 배출이 되지 않으면 나타나는 대성보일러 에러코드입니다. 보일러 점검 외에도 응축수 호스가 꺽여 있거나 막혀 있지 않은지 확인 후 점검받아야 합니다.
Ae
역압발생 및 가스경보기 에러입니다. 보일러가 연소할 때 배기가 원활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에러 또는 가스경보기가 내장된 모델인 경우는 가스경보기 작동으로 발생합니다. 연도 배기구에 이물질로 막혀 있지 않은지 얼어있지 않은지 확인 후 점검을 받아야 합니다.
16
펌프 동작 이상 에러로 점검 대상입니다.
E1
배기온도 센서 이상 에러로 배기온도센서가 합선 또는 단선 되었을 때 발생하는 대성보일러 에러코드입니다. 콜센터 접수 후 점검해야 합니다.
AS 신청 전 확인
가스 냄새가 난다
중간 밸브 잠근 후 모든 문을 열어 환기를 시킨 후 가스공급처나 서비스센터에 연락해야 합니다. 전원플러그, 실내 전등 스위치, 라이터, 성냥 등은 절대 사용하면 안됩니다.
배기가스 냄새가 난다
배기가스가 실내로 유입되면 일산화탄소 중독사고 위험이 있으므로 연통이 빠져있는지, 막혀있는지, 급배기구 막혀 있이 않은지 응축수 트랩에 물이 없는지 등을 확인합니다.
점화가 되지 않는다
전원플러그, 가스 공급, 리모콘 설정 수온이 너무 낮지 않은지 등을 확인합니다.
가동 중 이상한 소음이 난다.
배관내 공기가 남아 있을 수 있으니 공기빼기 밸브를 열어 공기를 빼고 중간밸브가 잠겨 있지 않은지도 확인하고 보일러가 벽에 잘 붙어 있는지도 확인합니다.
방이 따뜻하지 않다
리모콘이 난방이 아닌 온수에 있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설정온도가 너무 낮거나 분배기 밸브가 잠겨 있을 수 있습니다. 난방필터가 막혀 있을 수 있으며 배관내에 공기가 차 있을 수 있으니 공기도 빼 주어야 합니다.
온수가 나오지 않는다
직수밸브가 잠겨 있을 수 있으니 밸브를 열어줍니다.
마무리
대성보일러 에러코드 발생해서 AS를 신청해야 할 경우는 콜센터 1588 – 8577로 연락하면 됩니다. 또한 카카오톡 채널이 있으니 등록하면 좀 더 자세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담당기사가 출장하면 15,000원의 수리비가 발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