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서울사랑상품권 구입과 11번가에서 쇼핑

추석준비 잘 하고 계신가요? 해마다 명절이면 지자체 여기저기서 지역화폐와 묶어서 할인행사를 하고 있는데요, 이번에 서울에서 준비한 e서울사랑상품권 구입과 11번가에서 쇼핑 하는 방법 소개합니다.


e서울사랑상품권

e서울사랑상품권

2023년 서울에서는 추석을 맞이해 7% 할인된 금액의 서울사랑상품권을 2,000억 규모로 발행합니다. 여기에 18개 서울의 각 자치구에서 추가로 2,017억원 규모의 상품권을 발행하기로 했습니다. 여기에 온라인 쇼핑몰 전용으로 e서울사랑상품권 또한 77억 규모로 발행됩니다.


지금까지의 지역화폐, 지역상품권은 오프라인, 전통시장 등에서만 사용할 수 있었는데 온라인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상품권도 발행하게 되었습니다.


서울사랑상품권은 9월14일과 14일 각각 자치구에 따라서 다른 시간대에 발행되었습니다.


서울사랑상품권 (시`자치구)

사용처 : 발행 자치구내 서울사랑상품권 가맹점

발행규모 : 2,000억원

할인률 : 7%

구매한도 및 보유한도 : 보유한도 150만원이며 이 한도내에서 선물하기 가능합니다. 구매한도는 월50만원입니다.


하지만 여기서 주의할 점, 선물하기는 계좌이체나 체크카드로 구매한 상품권만 가능합니다. 신용카드로 구입한 상품권은 선물하기 불가합니다.

유효기간 : 상품권 발행일로부터 5년

서울사랑상품권 구매결정 앱 : 서울페이, 신한SOL, 티머니페이, 머니트리, 신한pLay

서울사랑상품권 (자치구)

9월20일, 21일 이틀에 걸쳐 발행됩니다.

20일 : 성북구, 용산구, 동작구, 노원구, 동대문구, 성동구, 강남구, 영등포구, 서대문구

21일 : 구로구, 광진구, 양천구, 서초구, 중랑구, 강서구, 송파구, 은평구, 마포구


시와 자치구 서울사랑상품권 발행, 자치구 서울사랑상품권은 따로 발행되는데 구매한도는 통합되어 있습니다. 두군데 합쳐서 50만원 이상은 구입할 수 없습니다.


예를들면 시와 자치구 상품권 50만원 구입하면 21일 구로구 50만원은 구입할 수 없습니다.

다만 자치구 상품권은 각각 50만원씩 구입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면 20일 성북구 50만원 구입하고 21일 구로구 구입할 수 있습니다.


e서울사랑상품권 구입

9월12일 10시부터 온라인 쇼핑몰에서 사용 가능한 상품권으로 7% 할인된 금액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77억원 규모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쇼핑전용 상품권 사용처는 e서울사랑 숍으로 서울시와 11번가에서 제휴 운영 중인 소상공인 온라인전용관입니다.


구입처

서울페이플러스, 신한SOL, 티머니페이, 머니트리, 신한play 앱에서 월50만원한도로 1만원 단위로 구매할 수 있으며 1인당 총 100만원까지 보유가능합니다.


e서울사랑상품권을 구입하고 싶다면 위의 5군데 앱에 로그인해서 상품권 구매를 선택해서 구입하면 됩니다. 하지만 발행한도액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소진되면 더이상은 구입할 수 없습니다. 7% 할인 금액으로 구입해서 정가대로 구입할 수 있기 때문에 알뜰한 사람들이 많이 구입할 것 같습니다.


e서울사랑상품권 사용처

지금은 11번가의 e서울사랑숍 한군데이지만 10월중에 우체국쇼핑이 오픈예정입니다.



11번가 e서울사랑샵 사용법

11번가에서 e서울사랑샵 선택 – 상품 검색 – e서울사랑상품권 클릭해서 결제 하면 됩니다. 모든 물건을 다 구입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서울사랑샵의 물건만 구입할 수 있다는 것도 잊지마시구요.

e서울사랑샵에는 8만여명의 소상공인 상품 2900만개가 있습니다. 이 중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총정리

9월 중에 두번에 걸쳐 서울사랑상품권 발행되며 이와는 별도로 e서울사랑상품권 구입할 수있습니다. 지금까지는 온라인으로는 거의 쇼핑이 불가능했던 상품권으로 한정적이긴 하지만 사용할 수 있게 되어 반갑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