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대만 여행 준비중인가요? 저는 아직 대만을 가 보질 못했는데요, 국립고궁박물관을 꼭 가보고 싶습니다. 그런데 대만 여행지원금 받을 수 있다는 얘기 들어 본 적 있나요? 어떻게 받을 수 있나 알아보겠습니다.
대만 여행지원금
대만 이외의 국가 여권 소지자로 대만에 입국해서 3일 이상 90일간 체류하는 개인 여행자 또는 본국에 기타 단체 장려 보조금을 신청하지 않은 여행업체에서 참가할 수 있습니다.
패키지로 대만을 찾은 관광객은 대만 여행지원금 받을 수가 없다고 합니다.
대만 여행지원금 이벤트 기간
모두 대만 현지 시간을 기준으로 한다는 것이 기본 전제입니다.
항공권에 기재된 대만 도착시간이 2023년 5월1일 정오 12시부터이며 이벤트 마감은 2025년 6월 30일까지입니다.
다만 해당 연도의 할당량이 소진되면 지급은 중단됩니다.
대만 여행지원금 이벤트 참여 방법
그러면 이 여행지원금을 받으려면 어떻게 하면 될까요?
비행기 티켓에 적혀 있는 대만 도착 시간 1~7일 전에 미리 등록을 해야 합니다.
이벤트 웹페이지에 로그인해서 관련 정보를 사전 입력하고 등록하면 됩니다.
정보 입력 등록을 마치면 시스템 내에서 자동으로 QR 코드가 당신이 기재한 이메일 주소로 발송됩니다.
대만 공항에 도착한 후 입국 수속 홀 이벤트 데스크에서 AR코드 스캔 후 추첨 이벤트에 참여하면 됩니다.
대만의 타오위안 국제공항, 타이베이 송산공항, 타이중 및 가오슝 공항 모두가 포함됩니다.
추첨 및 경품 수령은 모두 대만 도착 당일에 완료됩니다. 만약 확인을 위한 관련 문서를 제공할 수 없다면 여행지원금은 받을 수 없습니다.
아래의 여행지원금 홈페이지로 들어가면 한국말로 다 기재되어 있으므로 바로 자신의 항공권 정보 등을 입력하면 됩니다.
이름과 여권번호, 국적, 입국공항, 도착 날짜와 시간, 입국 예정 항공편과 출국 날짜, 출국 시간, 출국 예정 항공편과 이메일 그리고 소비 보조금 옵션을 선택하게 됩니다.
소비 보조금 옵션은 전자바우처 또는 숙박할인쿠폰 두 가지 중에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변경은 불가능합니다.
만약 깜박하고 또는 몰라서 그냥 대만에 도착했다면 대만에 입국 한 후 공항 지정 장소에서 신청할 수도 있으니 너무 아쉬워 하지 마세요.
여행지원금은 5,000대만 달러로 한화로 하면 약 20~21만원 정도입니다.
대만 여행지원금 종류
전자바우처 – 아이패스
대만 내 소액 결제를 할 수 있는 특약상점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1회 사용한도는 대만달러 1,000, 1일 사용한도는 3,000NTD입니다.
사용기한은 90일이며 금액 추가 충전, 반환, 환불은 불가하며 사용하고 남은 금액은 대만 교통부 관광성으로 귀속되니 다 쓰고 와야겠죠?
전자바우처 – 이지카드
대만 내 소액 결제를 할 수 있는 특약상점에서 사용 가능하며 1회 사용한도는 1,500, 1일 사용한도는 3,000NTD이며 그 외의 모든 것은 아이패스와 같습니다.
전자바우처 – icash2.0
사용기한은 90일dl며 5000NTD 충전되어 있고 하루 또는 1회 소비한도는 5000NTD입니다.
숙박할인쿠폰
1,000NTD권 5장이 발급되며 매 1회에 대해 할인 사용 가능하며 거스름돈, 교환, 재판매 모두 불가능합니다. 관광호텔, 호텔업체, 민박 모두에 숙박할 수 있습니다.
사용기한은 90일입니다.
대만 여행지원금 사용처
대중교통 : 버스, 지하철, 공항철도, 공공자전거 등, 아이패스로 택시는 불가능합니다.
식당 : 맥도날드, 버거킹, 서브웨이, 콜드스톤 등
관광지 : 고궁박물관, 예류지질공원 등의 입장료
마트 : 편의점, PX마트, 왓슨스, 아울렛, 백화점 등
마무리
꽝손인 저도 대만 놀러 가면 대만 여행지원금 당첨될 수 있을까요? 겨울에 대만 가면 따뜻하게 여행할 수 있겠죠?